본문 바로가기
소소한팁

티스토리에 '구글 지도'를 넣어보자!

by 즐거운다시마 2017. 2. 10.

 

"티스토리에 구글 지도를 넣어보자"

 

 

 

이 동네에는 어떤 맛집이 있나 찾다보면

블로그에 사진은 기똥차게 다 찍어놓고

위치가 없는 집이 너무 많은거에요 ㅠㅠㅠㅠㅠ

결국 블로그 끄고 또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너무 싫어서

저는 지도를 꼭!꼭! 집어넣고 있어요 ㅋㅋㅋ

해외에 나갔을 때는 더 답답함을 느낄거라고 생각해서

지도를 넣으려고 하는데 오사카를 다녀왔을 때

다음 지도가 우리나라꺼 밖에 지원이 안되서 좀 당황했었어요 ㅠㅠㅠ

어쩌지 하다가 구글 지도를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알아봤었어요 ㅋㅋㅋㅋㅋ

혹시 저처럼 당황하시는 분이 있을까해서 요로코롬 알려드립니다 :D

 

 

 

 

우선은 구글맵스로 이동을 해주세요

 

 

 

누르면 구글맵스로 이동 뿅뿅

 

 

 

 

 

 

구글 맵스로 이동한 뒤 왼쪽 위에 있는 칸에

찾고자 하는 장소를 입력하시면됩니당!

저는 저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홉슈크림을 적어보았어요 ㅋㅋㅋㅋㅋ

 

어떤일이 있었냐면

제가 쓴 홉슈크림 포스팅이 메인에 뜨면서 엄청난 수의 사람들이 들어왔어요!!!

근데 다음날 메인에서 내려오면서 방문객이 훅 줄어들었거든요 ㅠㅠ

하루 차이에 엄청난 수의 방문객 차이가 나는게

불법프로그램을 썼다고 인지를 했는지

갑자기 네이버에 제 글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가있는거에요 ㅠㅠㅠㅠ

원래 방문객이 많으면 상관없겠지만

저처럼 쪼렙이들은.....ㅜㅜㅜㅜㅜㅜ

아무튼 헛소리 집어치고 나머지 과정도 따라오세용ㅋㅋㅋㅋ

 

 

 

 

 

 

원하는 장소가 요로코럼 떴다면

가게명 밑에 있는 '공유'버튼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당!

지금 보니까 또 홉슈크림 먹고싶어요 ㅠㅠ

검색은 한글로 해도 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다됩니다ㅋㅋㅋ

에어비앤비 이용할때 중국어로 다 적어서 찾았어요 ㅋㅋ

 

 

 

 

 

 

이렇게 창이 떴다면

링크공유 옆에 지도퍼가기를 눌러주세요!

친구들한테 위치를 알리는거라면 링크공유가 나을 것이고

저처럼 블로그에 지도를 첨부하는거라면 지도퍼가기가 해주시면됩니당!!

 

 

 

 

 

 

그럼 이런 박스가 뜨는데요,

그럼 저 빨간색박스 안에 들어있는 태그를 전부 복사해줍니다ㅋㅋ

그럼 이제 구글맵스에서 할일은 다 끝이난거에요

다시 포스팅하던 블로그로 돌아가볼까요!?

 

 

 

 

짠 지금 포스팅하는 글 도중입니다 ㅋㅋㅋㅋㅋ

상단바에 오디오 옆에 '외부컨텐츠'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런 새 창이 뜨는데요

 html(embed.object 소스입력) 이라고 되있는 곳에 체크를 하고

아래 박스에 아까 지도퍼가기에서 복사해온

태그를 붙여넣기 하고 확인을 누르면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나면 요렇게 짠!!!!

지도가 포스팅 화면에 떴어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간단하죠?

저는 구글에서 지도를 퍼와야한다길래

뭔가 거창한게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편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ㅋ

컴알못인 저도 이렇게 할 수 있으니

다른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거라 믿어요 ㅋㅋㅋ

 

 

 

이상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도 필요없는 하트버튼 꾹!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