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5 험난했던 애드센스 승인 과정 (각종 오류모음)

by 즐거운다시마 2017. 2. 21.


 

# 험난했던 애드센스 승인과정

 

 

 

블로그를 올해 1월초부터 시작을 했었어요.

포스팅이 7개가 됐을 때 애드센스 신청서를 넣었는데

보기좋게 컨텐츠 불충분으로 탈락.......ㅋㅋㅋㅋㅋㅋㅋ 그럼그렇지 ㅋㅋㅋㅋ

다들 애드고시라는데 너무 만만하게 봤던거죠ㅋㅋㅋㅋ

 

 

성질이 급해가지고 빨리 승인 받고 싶은 맘에 유튜브로 우회 승인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유튜브에 오빠네 강아지 동영상 1개올리니 1시간만에 승인됐다고 메일이 왔더라구요 ㅋㅋ

그 때 봤던 노란바탕 흑인아저씨를 저는 곧 다시 만날수 있을줄 알았어요....

유튜브 우회승인은 최종 승인되었다고 메일이 와도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기타제품에 사이트 입력을 하고 기다려야 블로그에 광고를 띄울수 있어요

한 2주일이 지나도 깜깜무소식이길래 결국 계정해지를 했죠....

 

 




유튜브로 신청을 하면 늦으니까 그냥 정석대로 블로그로 신청하는게 빠르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다시 블로그로 신청하려고 포스팅을 전부 다듬었어요 ㅋㅋㅋ 

남들이 다 하라는 끝맺음 다. 로 맞추고 1000자는 무조건 넘기고ㅋㅋ

ㅋㅋㅋ 같은 것도 전부 다빼고.. 그래서 그 당시에 썼던 포스팅은 글이 다 딱딱해요ㅜㅜ

 

 

글이 10개, 15개, 20개가 되는데도 계속 컨텐츠 불충분으로 떨어지더라구요ㅠ

사진이 너무 많은가 싶기도 하고 해서 지금 포스팅을 하는 이 블로그와

승인용 블로그를 만들어 동시에 신청하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현재블로그 - A 계정

승인용블로그 - B 계정

 

요렇게요 ㅋㅋㅋㅋ 꼼수를 쓴거죠 ㅋㅋㅋ

승인용블로그 1차승인이 1시간만에 성공했어요 ㅋㅋ

2차승인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 다음날 중복계정메일이 날아왔어요

 

 

 

 

제출하신 계정 정보가 최근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의 메일주소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

1차승인해줄때는 암말 안하더니....ㅜㅜ

아마도 중복계정 확인은 2차때 하나봅니다 ㅜㅜ

 

 

근데 메일에 최근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이라길래

어? 그럼 하나는 승인이 됐다는건가! 해서 들어가봤더니

현재블로그는 첫 신청화면으로 돌아가있고

승인용블로그는 아직 3일검토중 화면이더라구요 ㅠㅠ

 

 

사람들이 중복 계정은 죽어도 승인이 안된다

둘다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하고 다시 신청하라고 하길래

어차피 현재블로그는 첫 신청 화면으로 돌아간거보니 상관없는거 같고

승인용블로그가 검토중이니 기존블로그 계정을 없애버리자 해서

기존블로그에 연결해놨던 - A계정을 구글에서 삭제해버렸어요

(구글 해지하기했습니다)

첫화면으로 돌아가있길래 애드센스 자체가 연결이 안됐다고 생각했어요

 

 

A계정을 삭제하고 나니 갑자기 승인용 블로그 화면이 바꼈습니다!!

 

 

 

 

 

응? 승인된건가!!!! 근데 위에 사이트 검토중이라는 말이 떠있는겁니다 ㅜㅜㅜ

이건 승인됐단 말인가 안됐단 말인가????

일단 메일에는 승인이 되었으니 첫번째 광고단위를 넣어라는 내용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내광고에서 광고 단위를 만들어서 블로그에 넣고 기다렸습니다

또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아무런 반응이 없더라구요 ㅜㅜ

 

 

팔랑팔랑 팔랑귀인 저...

똑같은 상황을 겪으신분이 설정 - 해지 들어가서 계정 해지하고

다시 신청해서 이틀만에 최종 승인 받았다는 말을 듣고 바로 해지했습니다 ㅋㅋㅋㅋㅋ

무슨 자신감으로 그랬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

 

 

그 다음부터는 승인용블로그만 파기 시작했어요 ㅋㅋㅋ

한번 승인이 났으니 금방 나겠지!!

아니나 다를까 신청하면 1차승인 메일은 기똥차게 1시간만에 바로바로 날아왔어요

2차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데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메일이 날아온겁니다. 엥???? 승인이 난건가!!!!!!!

당장 사이트로 들어가봤더니 개코나.....

여전히 3일 검토중 화면이었죠.....빌어먹을 애드센스

이게 사람을 들었다놨다하는구나

 

 

 

 

 

 

이 때부터 뭔가 에러가 났나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얼토당토 안한 메일이 날아오니까 이상했거든요 ㅠㅠ

그래서 애드센스 계정 해지하고 구글 계정까지 완벽하게 삭제한뒤로

새로운 아이디로 신청을 해보자 해서 애드센스 계정해지를 하려고 하니

어머나? 사이트 설정탭이 활성화 되지 않아서 해지를 못하는겁니다!!!!!!

이젠 하다하다 해지도 못하게 하는구나!!!!

 

 

 

.어쩌지 하다가 설정 자체가 안뜨는건 아무래도 애드센스 연결자체가 안된거 같았는데

혹시나 해서 승인용블로그에 있던 글들을 전부 비공개로 돌려봤습니다

뭔가 검토중이라면 컨텐츠 불충분 메일이라도 날아올 것같았거든요 ㅋㅋㅋ

근데 전부 비공개로 돌려도 이틀동안 아무런 반응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쿨하게 연결되어 있던 구글 계정을 해지해버렸습니다 ㅋㅋㅋㅋ

결과적으로는 저 상태에서는 그냥 구글 계정을 삭제해버리면 되는거였어요 ㅋㅋ

 

 

 

다시 1차 신청부터 했습니다 ㅋㅋㅋ

근데 제일 처음에 현재 블로그 신청했던 메일로 승인용블로그를 신청했더니

1차승인 조차 못하고 컨텐츠 불충분이라는겁니다!

으잉? 뭐지? 승인용블로그는 컨텐츠불충분이 됐던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포스팅 추가도 안하고 계속 승인받았던 계정으로 바로 신청서를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1시간만에 1차승인......

이게 미쳤나...... 메일을 차별하는 것도 아니고 ㅠㅠㅠㅠ

구글봇이 심사하는건 복불복이라더니 진짜 그런가 싶었어요

 

 

 

 

벌써 몇 번째 받은 메일인지....ㅋㅋㅋ

첫번째 광고 단위를 만들고 광고 코드를 삽입하라길래

광고 만들러 애드센스 사이트를 들어갔더니

 

 

 

 

아놔 이번에는 설정탭은 살아있는데 광고 단위 탭이 비활성화 되있는겁니다!!!!!

이게 사람 가지고 장난하나 ㅠㅠㅠㅠㅠㅠㅠ

카페도 찾아보고 포럼도 찾아봤는데

PC가 아닌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내광고 탭이 활성화 되는 분이 있다고 해요

활성화 되시는 분은 모바일로 광고 코드를 만들어서

카톡으로 보내고 - PC카톡으로 받아서 블로그에 입력해서

해결했다는 분도 계십니다 ㅋㅋㅋ 혹시나 폰으로 들어갔는데

내광고 탭이 활성화 되는 분은 그렇게 해결하시면 됩니다 ㅋㅋ

근데 저는 폰으로 들어가도 활성화가 안되더라구요.......

일단 기다려보자 해서 일주일을 기다렸어요 ㅠㅠㅠㅠ

 

 

일주일을 기다리면서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를 넣었어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cant_log_in

 

 

아무래도 광고단위가 안만들어지는게 이상해서

여기에 들어가서 검토중으로 체크해서 보냈거든요

제일 밑에 첨부하는건 신분증을 보내라고 하길래

여권사진으로 보냈습니다 ㅋㅋㅋ

 

그랬더니 답장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지원팀에 자주 문의를 넣었는데 늘 구글봇이

하는 기계적인 도움도 안되는 답변만 오더니 새로운 메일이 온겁니다!!!

회신이 가능한 메일이었어요! 별로 도움은 안되는 답장이었지만ㅜ

지원팀 드림 Tom 이라니!!!

이것은 사람이 보낸메일 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바로 답장하기를 눌러서 보냈습니다 

광고단위를 만들려고 하는데 탭이 활성화 되지 않아 입력을 할 수가 없다

승인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건지 궁금하다고...

 

또 답장은 하루만에 바로 왔어요

 

 

 

이 메일을 보는 순간 생각했죠,

아 2차승인 탈락했구나 계정해지를 하자.....

그래도 이번에는 설정탭이 살아있어서 계정해지가 쉬웠어요 ㅠㅠㅠ

 

 

 

애드센스 계정해지를 하고 하루정도 지나면 새로 애드센스에 가입을 할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입을 하고 어김없이 다시 1차승인요쳥.......

헐 그런데 또 날아왔습니다

 

 

중복계정메일....... 근데 진짜 뜻밖의 메일이 중복계정으로 걸렸어요

 

제일 처음에 신청을 했던 현재블로그 - A계정인겁니다

 

으잉??? 도대체 이게 언제적계정이야???

그 때 분명 구글계정 자체를 해지했는데???

지금 그 뒤로 1차신청을 몇 번을 통과했는데 지금와서 뭔 멍멍이소리야??

애드센스를 로그인하려고 하니 구글계정이 없다고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계정으로 들어갔더니 해지된 계정인데 복구는 가능하다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일단 다시 복구..... 바로 복구되더라구요 ㅋㅋ

복구하고 애그센스로 접속을 했습니다

 

 

 

 

응?????? 이건뭐야????

승인이야??????

친구에게 물어봤죠... 이거 승인이니???

승인난 페이지랍니다...........

혹시나 싶어서 내광고에서 광고 단위를 만들어서 블로그 플러그인에 넣어봤어요

광고가 바로 뜨더라구요.......

 

 

예... 그렇게 저는 다들 받는 다는 축하합니다 최종 승인이 되셨습니다 메일도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했습니다 메일도 없이

이렇게 얼렁뚱땅 광고를 달게 되었습니다....

아마 처음 중복메일 받았던 그 때 승인이 되었는데

애드센스측의 오류로 메일도 날아오지 않고 그 상태로 있었나봐요

그게 벌써 한달 전인데 말이죠.....

 

 

다들 분들을 봐도 그렇고 지금 애드센스 승인과정이 바뀌는 도중이라

많은 분들이 오류가 나는거 같아요

그럼 그냥 과감히 구글계정을 탈퇴했다가 다시 신청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대로 있으면 죽도밥도 안되는거 같아요 ㅠㅠ

 

이상 거의 두달가량 도전하여 성공해낸 저의 이야기였습니당 ㅋㅋㅋㅋ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광안점에 디카수리하러 GO  (2) 2017.03.07
#6 어뷰징 공격 사이버경찰청 신고방법  (0) 2017.02.28
# 4 디카  (1) 2017.01.21
# 3 항상 몸조심,  (3) 2017.01.19
# 2 얼라이드  (1) 2017.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