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유용한 어플 / 사진을 쉽게 옮기자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

by 즐거운다시마 2017. 2. 26.

" 유용한 어플 /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 "

 

 

 

 

 

 

저와 포스팅을 함께 하고 있는 디카는 삼성 미러리스 NX mini 라는 제품이에요,

원래 사진 제가 찍는 것도, 찍히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디카를 사놓기만 하고 쓰질 않았어요

그러다가 오빠를 사귀면서 그래 남는건 사진밖에 없다 싶어서 구입해놓고 아니나 다를까 또 방치....ㅋㅋㅋ

기계 욕심은 또 많아서 신제품 나왔을 때 샀으니 2년 넘게 방치해뒀다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세상을 빛을 보게된 제 디카입니다 ㅋㅋㅋㅋㅋㅋ

 

 

NX mini 자체는 쓰면서 느끼는건데 잘 산거같아요,

가볍기도 하고 크기도 작은편이라 목에 걸지 않아도 되고 가방에 쏙! 들어가더든요

 사진도 찍으면 인물 사진 같은건 자동 뽀샵...케케케

피부표면이 아주 쩔게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 디카를 고른 이유 중에 하나가 크기도 있지만

와이파이로 사진이 전송가능하다는게 맘에 들었어요,

 

 

오늘은 삼성 디카를 이용하신다면 웬만해서 이용가능한 어플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당

 

바로 '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 ' 이라는 건데요,

 

이 어플로 와이파이를 이용해 카메라에서 핸드폰으로 바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어요ㅋㅋ

그럼 이제 이용 방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따라오쎄용 ♡

 

 

 

 

 

우선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해서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 이라고 검색을 합니당

그럼 요렇게 생긴 어플이 나올거에요,

모바일 링크라는 이름으로 된것도 있는데 그거 아닙니다~

 

 

 

 

카메라 전원을 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재생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찍었던 사진이 나오는데요,

전송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 후

 

 

 

 

화면 가운데 있는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뜰텐데요, 그럼 초록색 아이콘인 모바일링크라고 써져있는걸 터치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모바일링크라고 해서 똑같은 모양 있는데

그거는 설치해도 사진이동 못하니 처음에 알려드린 어플을 설치하세요!

 

 

 

 

짠, 요 화면이 떴다면 디카에서는 더이상 건드릴게 없습니당,

다시 핸드폰으로 돌아가서

 

 

 

 

어플을 켜면 자동으로 디카를 인식하고 요런 창이 뜰겁니다,

그럼 카메라화면에 보이는 PIN번호 를 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에 핸드폰번호와 요런 화면이 뜨면서 연결이됩니다,

 

 

 

이런화면이 뜰수도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연결을 누르면

사진을 정상적으로 폰으로 복사되고

디카에서도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뜹니다ㅋㅋㅋㅋ

 

 

 

주의하셔야할 점은 아무래도 와이파이 연결로 사진 전송을 하는거라

기존에 와이파이잡혔던 것은 자동으로 끊어져요,

친구들에게 사진 전송으로 해주기전에 원래 인터넷 와이파이와

연결을 다시 해주셔야지 아니면 LTE로 연결된채 날아갑니다 ㅋㅋㅋㅋ

 

 

컴퓨터로 케이블 연결해서 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진을 옮길수 있어서

사진 찍고 난후에 친구들에게 보내줄떄도 그 자리에서 바로 보냅니다ㅋㅋㅋㅋ

삼성 디카를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을 이용해 보시라고 추천해드려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