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을떠나요 ♬

홍콩 2박3일 / 홍콩익스프레스 타고 홍콩으로!(홍콩IN 마카오OUT)

by 즐거운다시마 2017. 8. 28.

"홍콩2박 3일/ 홍콩익스프레스를 타고 홍콩으로!"




처음엔 혼자 여행을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친구와 급으로 결정한 홍콩여행!

처음에는 홍콩 IN OUT으로 하려다가 

여행기간이 짧지만 그래도 간김에 마카오까지 돌아보려고

홍콩 IN 마카오 OUT으로 결정했어요, ㅋㅋㅋ






출발은 처음으로 타보는 외항사인 홍콩익스프레스!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에어부산!



그러나 시작부터 계획했던 일정과는 멀리멀리..ㅜㅜ

김해공항에 출발 3시간전에 도착해서 면세품도 찾고

여유롭게 대기중이었는데 어라? 이상하다?






출발 20분전에 탑승 마감한다더니!!

출발 5분전이 되어도 비행기가 스탠바이되지않음ㅡㅡ

심지어 지연된다 아니다는 방송조차없음.........



친구와 저는 이거 뭐지?

게이트가 여기아닌가 우왕좌왕, 

근데 자주있는 일인듯 몇 번 타본사람들이 정시에 출발한 적이 없다고

그냥 기다리시라고 ㅋㅋㅋㅋㅋㅋㅋ







원래의 출발 시간이 30분이나 지나서 저 멀리서 다가오는 비행기발견...

미쳤네 아주 그냥???

지연 방송도 없는 이런 항공사는 처음봤어요,

에어부산이나 진에어 자주 지연된다고 투덜거렸는데

앞으로는 사랑해야할판...




비행기가 게이트에 연결되고 바로 탈 수 있나했더니

홍콩에서 타고 온 사람들이 내리고 정비해서 출발해야된다고 또 20분 더 기다림...

결국 예정시각의 1시간 20분 후 출발ㅋㅋㅋ

정시에 출발해야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볼 수있었는데 ㅜㅜㅜㅜ








드디어 게이트에 연결되고 타러갑니당 슝슝,









홍콩 익스프레스는 좌석이 33 배치로 되어있어요,

저희는 표를 예약할 때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앞쪽으로 선택!

빨리 내리는게 최고다 !!!

(입국심사 기다리는거 짱 귀찮) 

비행기 안에 인원 거의 꽉꽉 다차더라구요!









좌석은 요로코롬 어느정도,

제주에어보다는 한참 더 넓고 에어부산보다는 쪼금 더 넓은 느낌?

ㅋㅋㅋㅋ 이용하는데 그리 불편함은 없었어요,

어차피 저가항공ㅋㅋㅋㅋㅋㅋ 이 정도는 감안해야죠!









홍콩 익스프레스는 기내식을 드시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미리 비행기 예매 때 신청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가능하지만

저희는 비행기타기전에 실컷 먹고 탔으므로 패스!


실제로 식사시간이 지난 어중간한 시간대에 출발이라 그런지 

주변에 기내식먹는 사람이 아무도없음ㅋㅋㅋㅋㅋㅋ







비행기 안에서 침사추이와 홍콩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AEL 표도 구매가능한데

저희는 이것도 한국에서 미리 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ㅋㅋㅋ


난중에 어디서 구입했는지 알려드릴게요!







그렇게 약 3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이 지나면 홍콩에 도착!

도착 직전에 엄청난 비구름을 만났었는데 기내가 어마무시하게 흔들려서 짱무섭....







비행기 내리자말자 느껴지는 습함에 몰려오는 짜증ㅋㅋㅋㅋ

도착한 시간을 보니 어차피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못볼것같고

천천히 입국심사장으로 이동!




 




비행기에서 내리면 바로 심사를 받을 수 있는것이 아니라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해요,

표지판에 이미그레이션이라고 친절하게 되어 있으니 사람들 따라서

가시면 트레인 타는 곳에 도착합니당!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니 트레인이 도착해서 엄청난 속도로 사진찍고 탑승ㅋㅋ

저희처럼 홍콩 여행을 하실 분들은 2정거장 후 하차!



출국심사장은 촬영 불가니까 패스하고,

일본처럼 그렇게 줄이 길지도 않고 줄서도 5분안에 끝나니까

그냥 비행기 내려서 천천히 가세요ㅋㅋㅋㅋㅋ







입국심사를 끝내고 캐리어 찾는 곳에 도착!!

얼른나와라 나와라,

캐리어 나오는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엥?????








가방 도착했다며... 근데 왜 갑자기 딜레이야!!!!!

결국 또 가방 기다리는 것만 30분이 지나서 나옴

하, 탈 때부터 내려서까지 맘에 드는 구석이 1도없었던 홍콩익스프레스....


친구랑 두 번다시 이거 안탄다며 투덜투덜 거리면서 나갔어요ㅜㅜ

진짜로 여유롭게 여행하실 분들이 아니시면 절대절대 타지마세요ㅋㅋㅋㅋ




그럼 다음부터는 제가 다녀온 홍콩여행일정을 포스팅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