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쏭슐랭가이드

논현 족발 맛집 / 입에서 살살 녹는 리북집

by 즐거운다시마 2018. 11. 15.

"신논현 족발 맛집 / 입에서 살살 녹는 리북집"


뮤지컬 보러 서울갔을 때 남편이 아가씨한테(사촌여동생)

서울놀러왔다고 맛집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제일 첫번째로 추천해준 곳이 바로 리북집!

알고보니 아가씨도 안가본 곳이었던.....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족발을 야식으로 자주 먹던 저희는 뭐든 맛있으면 된거라고,

뮤지컬 보기 전에 든든하게 먹어야 보는동안 집중력을 잃지 않을 수 있다고

기대에 가득차서 리북집으로!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동 163-3

전화번호 : 02-540-8589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새벽 4시



새벽부터 움직였더니 피곤했던지라

호텔에서 낮잠 두시간자고 택시타고 신논현역 앞에서 내려서 찾아갔어요,

역에서 도보로 5분도 안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당,








리북집 입구!



건물이 ∩ 요런 형태로 생겼는데 다른 방향에서 들어갔더니 입구가 없는 것!

헉 어디로 들어가는 거야하고 옆을 보니 요기가 입구.. 헿

안에 있는 사람들은 우리가 얼마나 멍청해보였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에는 요렇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저희는 5시쯤 갔더니 아직 퇴근시간전이라 그런지 대기 인원은 없었어요,

다만 먹고 나갈 때 쯤부터는 사람들이 마구마구 들어오는걸로 봐서는

저녁 피크타임에는 가면 기다려야 할 것같아요,








메뉴판은 따로 못봤던 것 같고

자리에 앉으니까 직원분이 요걸 주시더라구요,


오빠는 냉채족발을 원했으나

나는 냉채족발 시러잇!!!!!!!

족발(앞발)과 감자전까지 주문했어요,

감자전과 쟁반국수를 고민하였으나 감자전의 승리로 ㅋㅋㅋㅋㅋㅋ









주문하고 나면 바로 차려지는 한 상!


동치미 국물도 맛있고 새우젓도 아낌없이 담아주셔서 리필따위 없다는 ㅋㅋㅋ

저 동치미 국물 맛있어서 계속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콩나물국도 큰 그릇에 담아서 따로 나오는데

작은 앞접시도 주지만 저희는 그냥 국자 치우고 그대로 퍼먹었...ㅋㅋㅋㅋ


확실히 족발이 주로 소주와 함께 먹는 음식이라 그런지

대부분의 매장에서 국물류를 서비스로 많이 주는거 같아요,



저는 홍소족발에서 주는 시락국 아주 좋아합니다 ♡

갑분홍ㅋㅋㅋㅋㅋㅋㅋ








쌈싸먹으라고 나오는 부추와 무말랭이!


무말랭이랑 부추도 맛도 짭짤하니 쌈싸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무말랭이 맛없는 집은 질기고 딱딱하기만 하고 별론데

여기는 너무 물렁하지도 딱딱하지도 않고 딱 씹히는 맛있게 좋음 :D










주문하고 10분도 안되서 준비되어 나온 족발!


윤기좔좔, 매장도 좀 어두운 분위기에 위에 조명이 주황색인데

조명때문인지 더 맛있어보이는ㅋㅋㅋㅋㅋ


푸디 필터 따위 필요없이 그냥 막찍어서 엄청 맛있게 나와요ㅋㅋㅋㅋㅋ










제가 이에 낑기는걸 싫어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질기거나 퍽퍽한거 싫어하거든요?

근데 여기는 그런 염려없이 할무니 할아부지도 드실 수 있게!

엄청 부드러워요!! ㅋㅋㅋㅋㅋㅋ










족발먹고 있으니 뒤에 나온 감자전!


겉은 바삭하고 촉은 촉촉하니 맛있는데 사실 족발이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먹다보니 이건 거의 못먹고 남기고 나왔어요ㅜㅜ

두 사람이서 먹기에는 넘나리 많은 양이었던 것......










배부르게 먹고 더이상은 못먹겟다며

젓가락에서 손을 놓아버린 오빠 ㅋㅋㅋㅋㅋㅋㅋ

배부르다는 저 손을 보세요 ㅋㅋㅋㅋ



매장내 분위기는 요렇게 전체적으로 어둡고 테이블에만 주황색 조명이 뙇!

그래서 사실 너도나도 뽀샤시하니 이뻐보이는 효과....ㅋㅋㅋㅋㅋㅋ




왜 TV에도 여러번 나오고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은지 알것같아요,

먹어보면 다들 다른집 퍽퍽한 족발은 못먹을듯...ㅋㅋ




예전에 해운대 신시가지에 있던 장충당이랑 비슷한데 

여기가 조금 더 쫄깃한 느낌이에요, 

장충당 맛있어서 자주갔는데 언젠가 가보니 망했....ㅜㅜ

내 애정하는 족발집이었거늘.... 




암튼, 논현에서 족발을 드시고 싶거나!

아니면 소주와 함께 안주빨을 세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당 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