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을떠나요 ♬

전주한옥마을 한복대여하고 사진찍기(경기전,전동성당)

by 즐거운다시마 2017. 4. 23.

"전주한옥마을 한복대여하고 사진찍기(경기전, 전동성당)"



오빠랑 당일치기로 떠난 전주한옥마을!
가기 전부터 한복은 어디서 대여하지 스냅사진은 찍을까말까 한참 고민했어요,
근데 중요한건 그 전에 바쁜일이 생겨 아무것도 제대로 예약 못하고갔다는거....
한복 예약이고 뭐고 아무것도 못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원래 여행가면 로드뷰로 길까지 다 눈에 익히고 떠나는 편인데
이번에는 에라 모르겠다 ㅠㅠ ㅋㅋㅋㅋㅋㅋ
한옥마을에만 하루종일 있다가 오는건데 뭥!!!!





전에 알아봤던 곳중에 황실한복이라는 곳이 예쁜게 많았었거든요,

그래서 도착하자말자 눈에 여기가 제일 먼저 보이길래 쏙 들어감,



한옥마을에 도착한 시간이 10시 10분? 정도 됐었는데

아직 사람들이 몰리기 전이라서 그런지 한팀 밖에 없었어요,



# 한복대여 #

 

여자 35,000원

남자 30,000원

(예약하고오면 더 저렴하다고함)


머리는 서비스로 해주십니당,

인스타에 올리면 가방서비스였던듯, 







짠, 우리가 선택했던 한복!


아무래도 여자한복보다는 남자종류가 별로 없는거같아서,

오빠꺼 먼저 고르고 그거에 맞는 제 한복을 골랐어요!

신발도 빌릴수 있는데 마이런하고 뒷꿈치가 작살이 난상태라 그냥 제 운동화로,,

근데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발은 자기꺼 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한옥마을 돌아다니면서 여러 한복을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집한복이 진짜 이쁜듯ㅋㅋㅋㅋㅋ

촌빨날리는거 장난아니게 많아요... 



그리고 여자가 남자한복입고, 남자가 여자한복입은 사람 진짜 많아요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사진 찍은거보면 그거도 나름 추억쌓고 좋은듯ㅋㅋㅋㅋ








오전이라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12시정도부터는 진짜 사람들이 바글바글.....

되도록 빨리 오세용:)




# 전동성당 #




 


 


나눈 표정이 이상하게 나와서 블러블러블러,


오우 옆에 각선미 끝장나는 언니가 있었네요



전동성당이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모인다는 소릴듣고

한복갈아입자말자 전동성당으로 먼저 고고고,

보시는 것처럼 한복입은 사람은 저희밖에 안보이죵?!

(10시 30분쯤이었음, 참고하세용)



근데 12시쯤부터는 여기가 한복입은 사람으로 가득찹니당,

너무 많아서 사진찍으면 월리를 찾아라처럼 

한복입은 사람중에 친절한쏭찾기로 전락하게됨ㅋㅋㅋㅋㅋㅋ









# 경기전 #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전주시민은 1,000원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은 한복착용자 관람료 50% 감면



모르고 그냥 갔는데 넷째주 토요일에 걸려서 50% 감면! 오호라 개이득 :)







경기전에 들어가니 이미 한복입은 사람들이 핫플레이스는 다 잡음ㅋㅋㅋ

저 빨간색 기둥 밑에서도 많이들 찍어요,



담넘어 훔쳐보는 변태아즈씽, 표정 너무 리얼해서 가림



(오빠 되게 짜리몽땅하게 나왔다...미안)



요렇게 여자분들 4명정도 뒷모습으로 

대롱대롱 매달려서 찍는것도 봤어요ㅋㅋㅋ 귀여웠음ㅋㅋㅋ





오우 어깨장군인데?


(키가 크다보니 치마가 대롱대롱ㅜㅜ) 



경기전 안이 넓기때문에 비교적 사람들 안걸리고 예쁘게 잘찍을수 있어요!







스냅촬영하는거 아니면 삼각대는 필수!

저희는 안들고가서 다른 커플에게 부탁하며 서로 찍어줌ㅋㅋㅋㅋㅋ

확실히 셀카봉보다는 다른사람이 찍어주는거나 삼각대가 이쁘게 나오는거같아요,



뒤에 살짝 드러난 호위무사와 예쁜낭자도 발견




평소에 한복입을 일이 잘 없는데

요렇게 입고 다같이 입고 돌아다니니까 시선이 부담스럽지도 않고 좋았어요,

전주한옥마을 가시는 분들은 꼭 체험해보시길 바라요:)


구롬 다음포스팅은 전주한옥마을에서 먹었던 음식들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