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3

홍콩역에서 침사추이가는법 (스타페리) "홍콩역에서 침사추이가는법(스타페리)" 홍콩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어차피 심포니오브라이트를 못본다 생각하고 천천히 걸어서 홍콩역으로 이동했어요, 타고왔던 셔틀버스를 다시 타고 가도되는데 홍콩에 왔구나!를 느끼고 싶어서 거리가 조금 있지만 구글맵을 켜고 살살 걸어가는걸로 결정! 날씨가 너무 습하고 더운 것만 아니면 걸어가보는 것도 추천해드려요ㅋㅋ 홍콩역에 도착해서 1층 얼리체크인 하는 곳을 마주보고 서서 왼쪽 끝으로 가면 스타페리로 가는 에스컬레이터 타는 곳이 있어요! 곳곳에 스타페리라는 안내판이 있으니 찾아가는데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보면 왼쪽에 파란색 육교가 있을거에요, 커다란 관람차와 함께 이 표지판이 보인다면 제대로 오고 있는 거에요ㅋㅋ 침사추이로 가는 스타페리는 7번.. 2017. 11. 7.
홍콩 숙소 / 홍콩역에서 이비스셩완으로! "홍콩자유여행 / 홍콩역에서 이비스셩완으로!" 이리저리 이미 늦어버린 시간에 홍콩가면 꼭 봐야한다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포기... 그냥 마음편하게 천천히 이동했어요ㅋㅋㅋ 저희는 란콰이펑에 가기도 편하고 소호거리와도 가까운 센트럴지역에 있는 이비스홍콩 센트럴 앤 셩완 호텔로 결정했어요! 사실 어디를 숙소로 해야할지 고민했었는데 먼저 홍콩에 다녀온 친구말을 듣기로 결정ㅋㅋㅋㅋㅋㅋ AEL을 타고 홍콩역에 내려서 출구를 나오면 왼쪽에 바로 호텔로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탈수 있는 곳이 있어요, 이비스로 가는 호텔버스는 H2 라고 적힌 곳해서 타면됩니당! 요렇게 위에 전광판이 있기는한데...... 1도 안지킴ㅋㅋㅋㅋ 그냥 버스가 오면 타고 가는거에요ㅋㅋ 처음에 도착했더니 버스 한 대가 있길래 타야하는건가 머뭇거렸더.. 2017. 11. 6.
홍콩자유여행/옥토퍼스카드 구입, AEL타고 홍콩섬으로! "홍콩자유여행/ 옥토퍼스카드 구입 , AEL타고 홍콩섬으로!" 홍콩여행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옥토퍼스카드!우리나라의 마이비카드와 비슷한데요이걸로 교통은 물론 음식도 먹을 수 있고 정말 필수중의 필수니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구입하시길 바랍니당 :) 친구랑 30분이나 늦게 나온 짐을 찾으며 투덜투덜ㅋㅋㅋㅋ 기억으로는 2번과 3번게이트 사이에 있는 문으로 나오면바로 옥토퍼스를 카드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여행을 온 사람들이라면 다들 줄서서 사기때문에뒤에 서서 기다리면 금방 구입가능! 옥토퍼스카드 150홍딸 중 50홍딸은 보증금이기때문에나중에 카드를 반납하면 돌려줍니당 :)다만, 저희는 마카오 OUT이었기 때문에 보증금은 포기하고 그냥 한국으로ㅜㅜ 홍콩을 가기 전까지만 해도 홍콩 또 올건데 뭐~ 하.. 2017. 1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