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을떠나요 ♬

홍콩자유여행/옥토퍼스카드 구입, AEL타고 홍콩섬으로!

by 즐거운다시마 2017. 11. 2.

"홍콩자유여행/ 옥토퍼스카드 구입 , AEL타고 홍콩섬으로!"



홍콩여행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옥토퍼스카드!

우리나라의 마이비카드와 비슷한데요

이걸로 교통은 물론 음식도 먹을 수 있고 정말 필수중의 필수니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구입하시길 바랍니당 :)







친구랑 30분이나 늦게 나온 짐을 찾으며 투덜투덜ㅋㅋㅋㅋ 

기억으로는 2번과 3번게이트 사이에 있는 문으로 나오면

바로 옥토퍼스를 카드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여행을 온 사람들이라면 다들 줄서서 사기때문에

뒤에 서서 기다리면 금방 구입가능!








옥토퍼스카드 150홍딸 중 50홍딸은 보증금이기때문에

나중에 카드를 반납하면 돌려줍니당 :)

다만, 저희는 마카오 OUT이었기 때문에 보증금은 포기하고 그냥 한국으로ㅜㅜ


홍콩을 가기 전까지만 해도 홍콩 또 올건데 뭐~ 하면서

쿨하게 넘겼으나 수많은 어이없는 사건이 일어나고 ㅋㅋㅋㅋ

이제는 가고싶지 않은 곳으로....ㅜㅜ ㅋㅋ








옥토퍼스를 카드를 구입하고 입국장을 나오면

 정면에 보이는 AEL로 승차하는 곳으로 가는 이정표!

엄청 크게 있기 때문에 못찾을까봐 걱정은 노우!








저희는 한국에서 미리 AEL 티켓을 예매해서 갔었는데요,

아닌 분들은 요기서 바로 티켓구입도 가능합니다!



제가 티켓을 구입했던 곳은 KKDAY라는 곳인데

여행박사보다 여기가 더 저렴!!

구입하면 이메일로 티켓이 날아오는데 인쇄해서 가면됩니당!

반드시!! 인쇄!!! 그냥 화면 보여주는건 안된다구 메일에 주의사항 적혀있었어요ㅜㅜ








AEL 타는 곳에 갔더니 열차가 기다리고 있길래 사진을 못찍었....

우리나라는 티켓을 먼저 넣고 타잖아요?

근데 여기는 그냥 타고 나갈 때 티켓을 보여드리면됩니당ㅋㅋㅋ



저희의 숙소인 이비스셩완은 홍콩섬에 있기때문에 종점까지 쭉타고ㅋㅋ

디즈니랜드를 가실분들은 창이역에

침사추이를 가실분들은 구룡에 내리면됩니다!



그냥 호텔 가기전에 침사추이에 내렸으면 심포니오브라이트를 볼 수있었을까요ㅜㅜ

아직도 못보고 한국와서 후회중인..ㅜㅜ









타는 입구쪽에 이렇게 캐리어를 보관하는 곳도 있으니

큰 캐리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넣어두시면됩니다!

다만 자물쇠가 없기에 도난은.... 책임질수 없어요ㅋㅋㅋ

근데 딱히 캐리어 누가 훔쳐갈까 싶어서 그냥 아무데나 밀어넣음ㅋㅋㅋㅋ









정신없이 열차를 타고나서 이제야 보이는 USB 꼽는칸ㅋㅋㅋ

궁금한건 다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ㅋㅋㅋ









짠!

폰 충전가능ㅋㅋㅋㅋㅋㅋ

가는 동안이라도 보조배터리는 두고 충전하면서ㅋㅋㅋ









이제서야 구매했던 옥토퍼스카드도 인증ㅋㅋㅋㅋㅋㅋ

홍콩입국부터 심상찮음을 느꼈어야했는데 ㅜㅜ ..



연착하고 캐리어는 삼십분이나 늦게나오고

여행중 샌들 끈이 끊어지고 친구는 첫 개시한 발찌를 잃어버리고...ㅋㅋㅋㅋㅋㅋ

최악의 기억을 선사한 홍콩..ㅋㅋㅋㅋㅋ








너무 지쳐서 친구와 둘다 거의 기절상태로 홍콩역 도착!


AEL을 타고 종점인 홍콩역까지 오면 요렇게 나가는 출구에

서비스센터로 가서 한국에서 인쇄해온 승차권을 보여드리면 됩니다








짠, 다시말씀드리지만 화면으로 보여드리는거 안됩니다!

무조건 인쇄해야해요ㅜㅜ









바꿔받은 AEL 티켓!

바꿔서 다섯 발자국 앞에 있는 출구에 넣으면 끝!









AEL 타기전에 못찍었던 샷이라

나가면서 홍콩역에서라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



AEL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은 전혀없었어요

다만 연착으로 인해 내 맘이 불편했던 홍콩여행의 시작...ㅋㅋㅋㅋㅋㅋ



다음번에는 홍콩역에서 이비스셩완으로 가는 방법을 포스팅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