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추천 어플]지문으로 이체가능한 '토스(TOSS)'사용법

by 즐거운다시마 2017. 2. 2.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으로 계좌이체 가능한 어플 토스(Toss)"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어플을 소개해드릴까해요.

페이스북에서 많이 거론되면서 이제는 많이들 익숙해진 어플일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처음 이 어플을 사용할 때는 수수료가 한 달에 20번 무료라서 사용을 했었어요.

(현재는 월 5회무료입니다)

물론 지금도 전화번호로 이체 신청을 하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왠지 은행이 아닌 어플로 계좌이체를 하려니 내 계좌번호며 비밀번호가 다 털리지는 않을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소심하게 일단 잔고가 얼마 없는 통장을 등록해놓고 이용을 했었거든요.

근데 금융감독원의 승인등록된 은행들과 공식업무제휴 했다는 기사를 보고 지금은 주거래통장까지 연결해서 사용중이에요.

그래도 못믿으시는 분들은 은행 어플을 계속 이용하시겠지만,

 저는 공인인증서도, 보안카드도 귀찮아서 그냥 이걸로 지문을 찍어서 이체합니다.

편하게 이체 하실분들은 이제부터를 저를 따라 오시면됩니다.

 

 

우선 앱을 먼저 깔아야겠죠?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로 이동하여 다운받기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는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로 바로 이동합니다)

 

 

 

 

      

    

 

약관에 모두 다 체크를 해주시고 본인 인증까지 해주시면 ARS 인증확인 전화가 올겁니다.

인증번호까지 꾹꾹 눌러주시고 어플로 돌아가면 됩니다.

 

     

 

ARS 인증 절차가 끝이 나면 송금할 때 비밀번호를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숫자 4자리와 영문 1자리입니다.

비밀번호 확인은 한 번 더하니까 똑같이 입력해주시면됩니다.

그 다음은 등록할 은행을 선택하시면 공인인증서/계좌번호 등록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번호만 알고 있다면 등록 가능하니 걱정마세요.

 

 

짠! 이 화면이 뜨셨다면 이제 이용하시면 됩니다.

 

 

 

1월 초에 친구들과 닉스그릴 갔을 때 못 온 친구한테 돈을 보내줬어야 했어요.

그 때 친구가 단톡방에 돈 받을 친구한테 입력하라고 창을 띄우더라구요.

제가 추천해줬었는데 잘 쓰고 있다니 괜히 뿌듯했어요. 히히

 

이렇게 돈을 받을 친구가 토스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이체 가능합니다.

 

 

수수료와 송금수수료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무료 송금 횟수월 5이고 이 후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500원입니다.

 

 

 

그 외에도 이렇게 토스(toss) 주계좌로 채워서 계좌이체를 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무제한 무료입니다.

잔고채우기는 월 3회 할 수 있어요.

송금한도는 일 최대 50만원/월 누적 500만원까지만 송금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 일 30만원/월 100만원으로 제한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나 스미싱을 당해서 가져갈까봐 걱정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말씀드릴게요.

문자를 통한 송금을 할 때는 보내는 분이 받는 사람의 예금주 명을 지정해요.

그래서 지정한 예금주명 이외의 계좌로는 입금이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벌써 1년정도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 송금 앱인 토스(Toss).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더 많은 서비스가 나오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