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일본출입국신고서 작성법 "


우리나라에서 제일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 나라가 바로 일본이라고 하죠?

일본 대지진으로 방사능 유출이 되었다고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가깝기도 하고 아무래도 문화가 비슷한게 많다보니 찾는 사람도 많은거같아요

더군다나 오늘은 엔화환율이 996까지 떨어졌어요

한동안은 일본은 찾는사람이 더 많아질것같네요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나, 배에서 쓰라고 나눠주는

일본입국신고서와 휴대품신고서 작성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일본은 워낙 많은 한국인들이 가서 그런지 한글로 밑에 다 적혀있어서 어렵진 않아요ㅋㅋ

입국심사를 받을 때도 재일교포분이신건지

한국말을 어눌함은 1도 없이 유창하게 하시는분도 엄청 많구요 ㅋㅋㅋ




작성하실 때 한자로 하시거나, 영어로 적으시면됩니당

설마 한글로 적으시는 분은 없겠죠?!




적으시기 편하게끔 예시로 하나 보여드릴게요



몇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어요


이름은 반드시 여권과 동일한 이름으로 적으셔야되요

이름이 다르면 입국을 거부당할 수도 있다는거!!!!

그리고 일본내 체류주소를 적을때 에어비앤비를 사용하시면

관광이 아닌 친척방문을 체크해주세요.

에어비앤비는 까다로운 심사관의 경우에는 집주인의 이름을 적으라던지

방문 목적을 관광이라고 해놔도 꼬치꼬치 캐묻는 경우도 있다고해요ㅜㅜ

일본어도 잘못하는데 괜히 심장이 벌렁벌렁 하느니 한 방에 통과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저는 그냥 오사카 시내에 있는 큰 호텔이름을 적었어요 ㅋㅋㅋ



비행기 편명은 비행기티켓에 나와있어요,

체류 예정기간은 당일치기의 경우에는 1DAY , 1박 2일의 경우 2DAYS 이런식으로 적으면됩니당



그리고 입국신고서와 함게 휴대품/별송품 신고서도 함께주는데요,

그거도 똑같이 적어주시면됩니당ㅋㅋㅋ






일본은 중국인이며 한국인이며 입국심사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오래걸려요ㅜㅜ

저희가 비행기내려서 거의 1등으로 입국심사장에 도착을 했는데도

그 전에 먼저 온 비행기때문에 사람이 이미 바글바글....

한참을 기다려서 드디어 내 차례가 되었는데 다시 적어오라고 한다면 시간을 한참 잡아먹을거에요 ㅠㅠ

여행가서는 1분 1초도 허투루 쓰면 속상하잖아요



모두 확실하게 작성하시고 한번에 통과되자구요ㅋㅋㅋ

입국신고서와 휴대품신고서 사진 저장할 수 있게해놓았으니

저장해가서 비행기에서 작성하시길 바래요ㅋㅋㅋ


모두 즐거운 여행되세용 :D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지롱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