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쏭슐랭가이드

통영 맛집 / 바지락밥이 맛있는 당촌식당

by 즐거운다시마 2018. 11. 16.

"통영 맛집 / 바지락밥이 맛있는 당촌식당"



원래 다니던 직장을 퇴사를 하고 같이 일했던 직원들과 통영에 1박 2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원래는 세 커플로 가려고 하였으나 한 커플은 사정상 못오게 되서 4명이서 다녀왔던 통영!



도착한날은 씐나게 비 맞으면서 루지타고

(비오는날 타니까 대기줄도 없고 완전 쌩쌩달림ㅋㅋㅋㅋㅋ)


 

아쉬운 맘에 바로 못가고 조금이라도 더 놀아보고자 

다음날 부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들렀던 당촌식당!






주소 : 경남 통영 당동 201-1

전화번호 : 055-642-8109




인터넷에 찾아보면서 가게 내부가 넓은 편이 아니라고

웨이팅이 있을거라고 해서 긴장하고 갔는데 

딱 1테이블 남아있어서 웨이팅 없이 착석 ㅋㅋㅋㅋㅋㅋ








당촌식당으로 들어가는 골목 입구에 요렇게 당촌식당 전용 주차장이!


차는 4대정도 주차가능할거 같은데 안쪽에 주차를 하는 순간...

겹겹이 주차가 되기에 나갈때는 전화를 바리바리 돌려야하는 사태가 발생ㅋㅋㅋㅋ


그래도 주차장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있는게 어디냐며 ㅋㅋㅋㅋ









주차장 바로 옆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왼쪽 첫번째 빨간색 지붕집이 바로 당촌식당!


뭔가 가게가 없을 것만 같은 주거지역에 매장이 있어서 좀 놀랐어요ㅋㅋ

사장님은 어떻게 여기에 가게를 낼 생각을 하셨을까 ㅋㅋㅋ









오픈을 알리는 팻말!









나를 버리고 가게로 들어가버리는 내남편...ㅋㅋㅋㅋㅋㅋㅋ

들어가서 좋은 자리 잡아놔!!!!!









영업시간은 런치는 12시부터 오후 3시(라스트오더 2시 30분)까지

디너는 6시부터 9시(라스트오더 8시!)


매주 월,화요일은 휴무!



저희는 일요일 12시 오픈시간에 딱 맞춰서 방문했어요,

그래도 이미 테이블은 거의 만석이었다는거..?



먹고 나갈때부터는 웨이팅이 시작되고 있었으니 감안하고 방문하세요!









매장 내부에 창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에요,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가득한데

옛날 타자기도 있고 식물들도 많고 인테리어를 난잡하지 않게 잘 해놓으셨더라구요!









티슈랑 물은 셀프로!


계산하는 쪽으로 가면 준비되어 있으니

알아서들 챙겨가셔야 합니당!!









와이파이도 제공,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당촌ㅋㅋㅋㅋㅋㅋ








오픈시간에 맞춰서 갔더니.....

방문한 모든 손님들이 거의 동시 주문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테이블에 아무것도 없고 주방에서는 엄청 바쁘셨겠죵...








당촌식당에서 바지락밥 안먹을거면 갈 이유가 없다하여

4명이서 바지락밥 2개, 햄버그 스테이크, 해산물 크림 파스타로 주문!



처음부터 사장님이 주문이 밀려 있어서 30분정도 기다려야할 거라고 미리 얘기해주셨어요,

얼른먹고찌뿐데 !!! 다들 배고파서 절절 ㅋㅋㅋㅋㅋㅋ









주문해놓고 주변을 돌아보니 밖으로 테라스도 있었어요,

날씨가 좋으면 나가서 먹으면 진짜 너무 좋을거같은데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옅은 비바람이 날리고 있었던지라 ㅜㅜ


바람이 점점 강해지니 사장님이 테라스 위에 있던 천막까지 걷어버리심ㅋㅋㅋㅋ











20분쯤 지나니 햄버거와 수저가 준비되는데

봉투에도 귀엽게 찍혀있는 당촌식당 :D










제일 먼저 준비되어 나온 햄버그스테이크!



다들 각자의 메뉴가 있었으나 배고프니까 나오면 그냥 다같이 숟가락부터 ㅋㅋㅋ


햄버거 잘 못만드는 집에 가면 막 고기에서 누린내도 나고 별론데

여기는 완전 부드럽고 소스도 짜지않고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넉넉한 소스덕에 나중에 밥을 소스에 비벼버림ㅋㅋㅋㅋㅋ



함박을 갈라놓은 샷도 찍고 싶었으나 이미 숟가락 4개 대잔치라 포기 ㅋㅋㅋㅋ









햄버거 다 먹고 숟가락 빨고 있으니 나온 바지락밥!



다들 한입 먹어보고 이거 뭔데?

진짜 이거는 안먹어보면 모르실 거같음ㅋㅋㅋㅋㅋ

다들 우와, 우와 하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

으이구 부산 촌것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찍고 먹으려고 했더니 초점 다나갔넹 헿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바지락 한가득 올려있고 바닥에 볶음밥이 깔려있어요,

이 밥과 바지락의 조합이 아주 예술입니다!

다만 밥이 작아,,, 더 주세요....ㅠㅠㅠㅠ



그리고 왜 여기서 와인을 파는지 한입먹어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바지락 먹고 와인 한잔이면 그 날 이제 뒤에 계획들은 다 접어야함ㅋㅋㅋㅋㅋ










바지락밥 2개 다 클리어하고 또 한 5분 있으니 나온 해물 크림파스타!



사실 해물크림 파스타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기대이하였어요ㅜ

바지락밥의 마법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것인지

다들 이거보다는 바지락밥이다 하면서 궁시렁궁시렁ㅋㅋㅋㅋㅋㅋ



소스가 약간 옅은 느낌이었어요, 조금 더 꾸덕했으면 좋았을텐뎅 

그럼 해물 맛이 별로 안느껴질것같고,, 끙 어렵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린내에 유독 민감하고 해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사실 바지락밥도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햄버거 스테이크 판다길래 나는 그거 먹겠다며 온 집이었는데

여기는 해물 좋아하지 않는 저도 감탄할만큼 맛있었어요 乃乃乃



사장님 부산에도 가게 하나 내어주시면 제가 바로 그집 단골입니다!




다만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 같이 안나와서 뭔가 코스처럼 순서대로 먹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ㅋㅋㅋㅋ

그래도! 먹어보면 아 내가 그래 이걸 먹기위해 여기왔지하고 느낄 만큼

맛있으니 통영가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