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쏭슐랭가이드

동래 맛집 / 입에서 살살녹는 연어맛집 미식가의 연어

by 즐거운다시마 2019. 12. 23.

"동래 맛집 / 입에서 살살녹는 연어맛집 미식가의 연어"



오빠랑 메가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연어타령을 하는 오빠때문에

급하게 동래 연어 맛집을 검색하여 찾아낸 미식가의 연어!




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 129번가길 12-3

전화번호 : 051-552-2015

영업시간 : 오후 5시 - 새벽 3시 (월~토)

오후 5시 - 새벽 1시(일요일)


위치는 근처 주민이라면 모를 수 없는 메가마트 뒷 문으로 나오시면 보이는

토마토휘트니스 건물과 투썸플레이스 사잇길로 한 20m

걸어가면 하얀색 간판으로 미식가의 구이가 딱 보입니당,





도로에 바로 위치하고 있는건 아니구 골목 안쪽으로 요렇게

하얀색 간판에 커다랗게 미식가의 연어! 라고 적힌게 보이기때문에

못찾을까봐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당, ㅋㅋ





흰색간판에 검은 글씨가 이렇게 밤에 보면 눈에 띄는줄 몰랐어요, ㅋㅋ

멀리서도 보이는 미식가의 연어 ㅋㅋㅋ

체인점이라 동래말고도 온천천이랑 연산동에도 있어요!

역시 핫한 곳에는 다 들어가있음ㅋㅋㅋㅋ




맛집이라는걸 인증이라도 하듯이 8시쯤 방문했었는데 사람 완전 많음ㅋㅋ

사진은 9시쯤 나올때 찍은건데 그 때까지도 사람 터져나감,,

테이블은 실내, 실외 나눠져 있는데 저희는 실내에는 자리가 없어서

실외 자리에 앉아서 먹었어요 ㅜㅜ 


실외라고 해도 앞에 자리마다 난로를 나둬 주시기때문에 춥진 않으니

안에 사람 많아서 갑갑하신 분들은 밖에 자리도 괜찮습니당ㅋㅋ



 



착한 가격의 연어 :)

사실 저는 회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연어사시미는 오빠가 거의 다 먹을 것을 예상하고

연어사시미 2인과 제가 먹을 해물나베를 주문!


-------------------------------------------------


★ 주문내역 ★


연어사시미 소(2인) - 21,000원

해물나베 - 21,000원

음료수 - 2,000원


TOTAL . 44,000원


-------------------------------------------------


블로그에서 닭직화구이도 맛있다고 적혀있어서

살짝 고민했으나 그래도 연어집을 왔으니

해물나베는 먹어봐야하지 않겠냐고 ㅋㅋㅋㅋ


내 생각엔 그냥 오빠가 뜨끈한 국물도 땡겼던 것 같음

흥, 나를 그렇게 꼬셔서 해물나베를 시키다니 ㅋㅋㅋ





기본 찬으로 준비되어 나오는 짭쪼롬한 문어와 샐러드!

문어맞나? 식감은 문어였는데 요거 완전 맛있네요!! 

맥주나 소주 안주로 하나만 있어도 좋을만큼ㅋㅋㅋㅋ

메뉴 나오기전에 문어 먼저 다 먹어버림ㅋㅋㅋㅋㅋ

나는 기본 반찬 맛있는 집이 좋더랑 ♡♡♡





곧 바로 준비되어 나온 연어사시미!

누가 생연어 아니랄까봐 색깔좀보소! 완전 영롱하다!

오빠는 나오자말자 오오오오!! 감탄의 연속ㅋㅋㅋ

사진 찍어야 되니까 일단 젓가락은 좀 치워보라고 ㅋㅋㅋㅋ





생연어답게 그냥 보기만 봐도 완전 야들야들해보임,

회를 별로 안좋아한다고 했으나 이 땡기는 입맛은 뭐지 ㅋㅋㅋㅋ





식감 진짜 탱탱하니 예술, 

그냥 양파랑 먹어보기도 하고, 

간장와사비에 살짝 찍어먹기도 하고!


작년 초에 광안리에서 연어 한 번 잘못먹고 완전 다 토하고

진짜 이러다 죽겠다싶었던 적 있어서 두번다시 연어를 안먹겠다고 다짐했는데

그 다짐을 무색하게 만들만큼 맛있음ㅋㅋㅋㅋ


일단 손님이 많으니까 회전율이 좋아서 신선한 연어를 쓰는 것도 한 몫하는거 같아요,

예전에 광안리 그 집은 완전 파리날리는 집이었거든요 ㅠㅠ

신선한 회를 드시고 싶은 분은 손님 많은 곳으로 가세여 ㅋㅋㅋㅋ





연어에 감탄하면서 반쯤먹었을 때 등장한 해물나베!

요즘처럼 찬바람 쌩쌩 발가락 끝에 얼거같은 날씨에는 역시 따끈한 국물있는 해물나베가 왓따 乃乃乃





숙주 밑을 뒤집어보면 푸짐하게 들어있는 해물들!

내가 좋아하는 새우도! 꽃게도!

안에 면도 들어있어서 식사가 될 만큼 많이 있어요!


왜 메뉴판 해물나베 밑에 밥이 있나 했더니

진짜 밥이랑 먹으면 완전 맛있을거같은 국물이 ㅋㅋ

해물에 야채가 있으니 진짜 국물이 기가 멕힌건 당연한건가?ㅋㅋ





보글보글 끓을때부터 내 가슴도 콩닥콩닥,ㅋㅋ

요즘처럼 추울때는 진짜 뜨끈한 국물 있는 메뉴가 좋아요,

속도 삭 풀리는거 같고 따신걸 먹어줘야 집에 도착할때까지 덜 춥더라구요 ㅋㅋ

30대가 넘으니 무릎도 시리고 흡 ㅠㅠㅠㅠㅠ





제법 큰 꽃게들이 안에 3덩어리 들어있었어요ㅋㅋ

쪼매난 꽃게들과는 비교하지말라!





정말 오랜만에 반찬이랑 모조리 다 먹어치움ㅋㅋㅋㅋ

저녁 안먹고 갔었는데 둘이서 먹고나니 배 엄청부름ㅋㅋㅋ

국물은 더 먹고 있었지만 들어갈 공간이 없숴 ㅠㅠㅠ ㅋㅋㅋㅋ





댓글